본문 바로가기

일상

미리 알아보는 2017년 벚꽃 축제 일정

때는 바야흐로 2017년 2월의 막바지를 달리고 있는 지금!

다들 봄을 맞을 준비를 하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각 시도 단체는 발빠르게 봄과 관련한 행사나 축제를 준비중이라고 하는데요.

벌써 2017년 벚꽃축제 일정이 정해져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진해군항제] : 2017년 4월 1일~2017년 4월 10일  


우리나라 대표 벚꽃축제로 꼽히는 진해군항제가 4월1일부터 열흘간 열립니다.

군항도시에서 펼쳐지는 세계 최대의 벚꽃축제로 알려진 진해군항제는

단순한 벚꽃 구경 외에도 중원로터리의 전야제, 팔도 풍물시장, 각종 예술문화공연, 승전행차 퍼레이드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됩니다. 그리고 군항도시의 특성을 잘 살려 진행되는 '군악의 장 페스티벌' 역시 주목할만한 볼거리입니다.


  




photo via 행복여행




[이월드 벚꽃축제]  : 2017년 3월 25일 ~ 2017년 4월 9일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동에서 개최되는 이월드 벚꽃축제입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별빛벚꽃축제인 이월드 벚꽃축제는 'Let's pink party' 라는 컨셉으로 핑크빛 조명이 가득한 놀이공원에서 펼쳐지는 축제입니다. 만개한 벚꽃아래서 회전목마를 타고 83타워에서 흘러나오는 버스킹을 들으며 청춘의 낭만을 느끼고 연인의 로맨스를 고조시키기에 좋은 장소로 유명한데요. 특히나 벚꽃축제 행사에 맞춰 열리는 푸드트럭과 프리마켓도 또다른 재미거리를 제공합니다.









photo via 행복여행 






그 외에도 아직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비슷한 시기에 열리는 벚꽃 축제는


석촌호수 벚꽃축제, 경포대 벚꽃축제, 영등포여의도 봄꽃축제, 섬진강변 벚꽃축제, 화재장터 벚꽃축제, 제주 왕벚꽃축제, 청풍호 벚꽃축제, 용인에버 벚꽃축제, 팔공산 벚꽃축제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꽃이 피는 시기인 3월에는 벚꽃 아닌 봄꽃축제도 여기저기서 많이 열립니다.



[광명매화축제] : 2017년 3월 11일 ~ 2017년 3월 19일 


매화축제의 대명사인 <광양국제매화축제>는 "꽃길따라 물길따라 섬진강 매화여행"이라는 주제로 전통예술공연과 각종 문화교류 행사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 벚꽃만큼 로맨틱하면서 고풍스러운 꽃이 매화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평균적으로 벚꽃축제에 비해 사람들의 참여가 적어서 좀 더 여유롭게 꽃을 즐기며 축제분위기를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photo via 한국관광공사





[구례산수유꽃축제] : 2017년 3월 18일 ~ 2017년 3월 26일


얼음이 채 녹지 않는 깊고 높은 산 속에 매서운 겨울을 뚫고 새초롬하면서 우아한 노란 빛깔을 사방으로 뿜어내는 꽃이 있습니다. 바로 산수유꽃인데요. 올해도 지리산 자락에서 산수유꽃은 그 고운 자태를 뽐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매년 3월 전남 구례에서 열리는 산수유 꽃 축제에는 수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지천에 깔린 노란 빛깔을 만끽하기 위해 다녀간다고 합니다. 또한 산수유 꽃으로 만든 차와 음식들, 불꽃놀이 등의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photo via 행복여행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그로랜드 태신목장 자연과의 진정한 교감의 장소  (0) 2017.05.12
제주왕벚꽃축제 일정  (6) 2017.03.23